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금리와 장점 체크~

Posted by 금리해결 조팀장
2018. 4. 23. 17:12 금리탐구

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


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현재 시중 은행 아파트융자 상품 중 가장 낮은 금리를 가진 상품입니다. 특히나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금리 외 적으로도 다양한 장점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해당 장점들을 활용할 수 있는 상황에서는 최우선적으로 추천되는 은행 상품인데요. 오늘은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금리조건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금리와 조건 



현재 6개월변동 / 3년고정 / 5년고정 금리가 시중 은행 상품들에 비해서 굉장히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. 특히나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의 3년 고정금리는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하지 않는 3년차 때 까지 금리가 고정되는 상품이기에, 낮은 고정금리를 원하는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.


시중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금리

 - 국민은행 : 변동 3.32% / 고정 3.54%

 - 신한은행 : 변동 3.18% / 고정 3.69%

 - 우리은행 : 변동 3.18% / 고정 3.64%


다만, 아파트 구매 용도로 이용 시 에는 6개월 변동금리와 3년 고정금리가 0.2% 씩 금리가 상승하게 되며, 이 때는 3년 고정금리가 5년 고정금리와 비슷한 금리가 되기에 5년 고정금리를 선택하는 것 이 좋습니다.


특히나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기존 아파트융자를 갈아타기 할 경우에도, 기존 융자가 아파트 구매 목적으로 받은 융자라면, 갈아타기 대출도 구매 목적으로 취급하기 때문에, 기존 융자의 용도 여무도 중요하게 따져 봐야 합니다.


 거치기간 



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로는 거치기간을 최장 10년까지 설정할 수 있지만, 통상 거치는 5년으로 지점에서 제한하는 편 입니다.


거치 설정 시 가산되는 금리 자체가 0.1%로 타행의 절반 수준이기 때문에, 거치기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타행 대비하여 더욱 낮은 금리로 이용이 가능한 은행 아파트담보대출입니다.


시중은행 아파트담보대출 거치기간

 - 국민은행 : 3년 / +0.2%

 - 신한은행 : 5년 / +0.2%

 - 우리은행 : 5년 / +0.2%


 장점은? 



통상 아파트융자를 이용 시 등기부등본에 설정되는 근저당금액은 원금의 120%에 해당 합니다.


하지만, 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원금의 110%에 해당하는 금액이 등기부등본에 설정이 되어, 타행 대비 10% 가량 적게 설정이 잡히는데요.


추가융자를 이용 시 기대출의 근저당설정금액이 한도에서 차감되다보니, 이 금액이 10%가량 적게 잡힌다면, 추가 융자 금액이 늘어나느 효과를 가집니다. 대출한도가 많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은 장점이죠.


시세 2억 아파트, 기대출 1억 존재 시 추가 한도

 - 일반은행 : 2억 × 70% - 1억 × 120% = 2000만원

 - 하나은행 : 2억 × 70% - 1억 × 110% = 3000만원


 정리



하나은행 아파트담보대출은 현재 시중 은행 상품들 중 금리가 가장 낮아,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는 금융사 융자 상품입니다. 거기에 더해 거치나 한도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을 지니고 있기에, 현재 은행 상품 중 에서는 최우선 추천 상품인데요.


물론 개인의 조건에 따라서는 더 유리한 금융사 상품이 존재할 수 있으니, 정확한 최적 상품은 뱅크몰의 무료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해 확인해보는 것 을 추천 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