아파트매매잔금대출 10년고정 3.45%는 어디서 가능?

Posted by 금리해결 조팀장
2018. 6. 24. 19:21 금리탐구

아파트매매잔금대출


최근에는 예전과는 달리 아파트대출 시 초기금리가 낮은 변동금리보다는, 초기에는 금리가 조금 높아도 안전한 고정금리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합니다. 하지만 그만큼, 금리가 높아 이자부담이 큰 상황인데요.

현재 아파트매매잔금대출로 고정금리 특판의 금리가 굉장히 낮게 나와, 해당 상품으로 많은 수요가 몰리고 있습니다. 오늘은 해당 상품의 금리조건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.


 H금융사 아파트대출



H금융사의 6월 특판상품은 아파트매매잔금대출 시 10년 고정 최저 3.45%까지 가능합니다. 현재 대부분의 은행 5년고정금리가 3.6%를 전후하는 금리를 가진 점을 생각하면, 압도적으로 좋은 조건이라는 것 을 알 수 있습니다.


은행 5년 고정금리

 - 국민은행 : 3.62%

 - 신한은행 : 3.66%

 - 우리은행 : 3.61%


다만, 해당 상품은 개인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조금씩 달라지는 부분이 있으므로, 만약 자신의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면, 금리는 조금 높아질 수 있습니다.


신용등급 별 금리차이

 - 1~2등급 : 최저금리

 - 3~4등급 : +0.1%

 - 5~8등급 : +0.3%


 H금융사 기타 특징



무엇보다 H금융사 아파트매매잔금대출의 가장 큰 장점은, 10년고정 3.45%라는 금리가 접수만으로 확정이 된다는 점 입니다. 일반 은행 상품들이 서류접수하는 것 만으로는 금리가 확정이 되지 않으며, 무조건 자금 실행일 기준으로 금리가 정해지기 때문에, 접수 후 실행 까지 금리적으로 불안하다는 점을 생각한다면, 굉장히 좋은 장점입니다.


금리예약의 장점

 - 접수일과 실행일 사이에, 금리인상 이슈가 있더라도 (기준금리인상, 미국금리인상 등) H금융사 상품은 상승된 금리가 적용되지 않고, 접수 기준의 낮은 금리로 적용이 된다.


또한 3년 내 라도 원금의 30%까지는 별도의 수수료 없이 언제든지 상환이 가능하기 떄문에, 조기에 목돈이 생겼을 경우 빠르게 대출상환이 가능합니다. 시중 일반 은행 상품들이 10%정도라는 점을 생각하면, 큰 장점 입니다.


 금융사 특판금리



물론 개인의 조건에 따라서는 H금융사 상품이 아닌 다른 금융사 상품을 이용하는 것 이 더 좋을 수 있습니다. 위에서도 언급했다시피, 개인의 신용등급이 좋지 않다면, 금리가 많이 올라, 타금융사 대비 메리트가 적기 때문이죠.


때문에 뱅크몰의 무료금리비교서비스를 통해 내 조건에 맞는 최적의 상품이 무엇인지, 확인해 보는 것 을 추천합니다.